nc1

NC 다이노스, 자원메디칼과 체계적인 선수 트레이닝 관리 시스템 도입

[스포츠서울 김진욱기자] 프로야구 NC다이노스(대표 이태일)와 자원메디칼(각자대표 유병탁, 권철중)이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선수 트레이닝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NC다이노스는 자원메디칼의 트레이닝 시스템을 도입해 주기적으로 구단 선수들의 체성분을 측정한다. 이를 기반으로 선수 개개인에게 최적화된 운동처방을 제시하고 체력관리와 함께 부상은 최소화하고 기량은 극대화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팀 전략 향상과 성적 향상을 도모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자원메디칼은 자원메디칼은 병원용 혈압계와 체성분 분석기를 중심으로 하는 의료기기 전문기업으로 소프트웨어와 데이터 기반 융합형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협약에 따라 자원메디칼은 NC다이노스에 프리미엄 체성분 분석기와 과학적 분석·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게 되며, 제공되는 솔루션은 NC다이노스의 트레이닝 비전을 반영해 지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NC다이노스의 배석현 단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트레이닝 환경이 개선돼 선수들에 대한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접근과 그에 따른 효과적인 운동처방이 가능해질 것으로 보여 전력향상에 대한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자원메디칼 유병탁 대표는 “NC다이노스의 트레이닝 환경 개선에 함께 하게 돼 기쁘다. 자원메디칼의 데이터 기반 맞춤형 트레이닝 시스템은 과학적인 선수 건강관리와 체력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nc1